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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급 복지 지원 제도

문돌씨 2020. 12. 14. 12:38

살면서 우리들은 여러가지 위기 상황들을  맞이하게 됩니다. 그럴때 마다 여러 사람의 도움을 받아서 넘길수 있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에는 힘든 상황을 겪게 됩니다. 하나가 무너지면 연쇄적으로 무너져서 결국 생활이 힘들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국가는 예기치 못한 상황에 처한 국민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오늘은 긴급 복지 지원제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긴급 복지 지원 제도

 

아무나 급한 상황이라고 국가에 지원을 요청 할 수는 없겠죠. 그래서 긴급 복지 지원 제도는 위기 사유와 재산 소득 기준을 충족하여야 합니다. 

 

 

위기 사유는 크게 6가지로 분류 될 수 있는데 위와 같은 상황들이 있습니다. 

 

 

소득 기준으로는 월급과 재산기준, 금융재산을 만족해야합니다.

 

긴급 복지 지원은 주급여와 부가 급여로 나뉘어집니다. 자세한 내용을 위를 참고하면 됩니다.

 

신청은 시군구청이나 주민센터, 보건복지 상담콜센터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긴급복지지원제도의 알아야할 점은 지원받은 금전과 현물은 압류가 불가능합니다.

 

본인이 신청하지 않아도 됩니다.

 

수급 신청과 동시에 지원이 가능합니다. 심사기간인 1달동안 지원이 가능합니다.

 

갑작스러운 수급 탈락도 지원 사유가 됩니다.

 

수급자들도 의료비에 대해서는 지원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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