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생정

대파 기르는 법 본문

생활정보

대파 기르는 법

문돌씨 2020. 11. 2. 09:12

대파는 한국 사람이라면 요리할 때 필수입니다. 볶음밥 할 때도 파기름을 내야하고 라면을 먹을 때도 파를 넣어주면 맛이 확 올라가죠. 국물요리, 볶음요리에도 빠지지 않고 들어가는 재료인 대파는 맛도 좋고 가격도 착해서 필수입니다. 하지만 혼자 사는 사람의 경우에는 대파는 처치곤란인 경우가 많습니다. 마트에서 대파가 필요에서 구매하려고 하면 한 단이 기본인 경우가 많죠, 많이 필요해서 손질 대파 한뿌리를 살까 하지만 한 단과 크게 차이 나지않는 가격에 그냥 한 단을 사버리고 말죠. 여러 용도로 몇 뿌리를 사용하고 나면 나중에 시들고 썩어 있는 나머지 대파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대판 한 단 살돈으로 평생 대파걱정없이 먹을 수 있는 법을 소개합니다.

 

대파 기르는 법

대파를 길러서 먹으면 더 이상 구매하지 않아도 됩니다. 대파 기르는 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제일 간단한 수경재배입니다. 커피 마시던 플라스틱 컵과 물만 있으면 간단하게 대파를 길러서 먹을 수 있습니다. 대파의 뿌리에서 3분의 1정도를 잘라서 윗 부분은 사용하고 밑에 부분을 물에 넣습니다. 여러 뿌리를 한곳에 넣어도 크게 상관없습니다. 가만히 두고 시간을 두고 기다립니다. 하루만 지나도 파가 올라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이 방법은 물을 자주 갈아 줘야합니다. 제일 간단하지만 꾸준한 관심이 없으면 금세 물이 썩어버리고 맙니다. 자주 물을 갈아줄 수 있고 꾸준한 관심을 가져줄 수 있다면 수경 재배를 추천합니다.

 

두번째 방법은 흙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흙이 필요함으로 첫번째 방법 보다는 귀찮음이 있지만 자주 물을 갈아줄 상황이 아니라면 흙을 이용해서 키우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똑 같은 방법으로 대파의 뿌리를 흙에 심어주면 됩니다. 그 이후로는 가끔씩 생각 날때마다 물을 주면 파가 자라나게 됩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옥수수 보관법  (0) 2020.11.03
대파 보관법  (0) 2020.11.03
볼펜 자국 지우는 방법  (0) 2020.11.02
커피 얼룩 지우는 방법  (0) 2020.11.01
빨래 냄새 없애는 법  (0) 2020.11.01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