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생정

오이 보관법 본문

생활정보

오이 보관법

문돌씨 2020. 11. 3. 16:56

아삭한 식감과 청량한 맛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오이지만 싫어 하는 사람들은 입에도 못 댈 정도로 호불호가 강한 음식입니다. 가격도 저렴해서 한번에 여러개를 구입하다보니 꼭 한개 정도는 버리게 되는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오이 보관법에 대해서 준비했습니다.

오이 보관법

3개씩 잘라서 한번에 무쳐버리는 가정집이라면 상관없지만 1인 가구에서 오이는 깔끔하게 처리하기 힘든 야채입니다. 다른 요리에 재료로도 사용 되지도 않고 여러 요리에 곁들이기도 힘든 재료기 때문입니다. 오이를 보관하는 방법은 오이를 이미 자른경우와 그렇지 않은 경우에 따라 나뉘게 됩니다.

 

이미 자른 오이를 보관하는 방법

 

이미 자른 오이는 금방 먹을 것이 아니라면 사실 오래 냉장 보관하기는 힘듭니다. 그래서 냉동 보관해야하는데 냉동 보관된 오이를 해동할 경우 물러서 사용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냉동 전에 오이를 소금에 한번 절이고 물기를 짜서 냉동 보관합니다. 그렇게 보관한 오이는 해동후 물기를 짜서 볶음이나 샐러드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르지 않은 오이를 보관하는 방법

 

통 오이는 그래도 자른 오이보다 오래 보관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물기에 약한 특성을 가지고 있어서 주의해야합니다. 오이에 물기가 있다면 제거하고 키친타월이나 신문지로 오이를 하나 하나 감싸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오이를 보관 할 때는 세워서 보관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쓴 페트병을 잘라 거기에 오이를 넣어서 보관하면 더욱 오래 보관이 가능합니다.

끝으로

오이를 싫어하는 사람이 많지만 다이어트에도 좋고 바로 무쳐서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다음에는 오이가 많을 때 처리하는 법인 피클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질 키우는법  (1) 2020.11.05
무 보관법  (0) 2020.11.04
상추 보관법  (0) 2020.11.03
당근 보관법  (0) 2020.11.03
옥수수 삶는 법  (0) 2020.11.03
Comments